안녕하세요. 알쓴신잡입니다. 이번에 핸드폰을 노트10으로 바꾸게 되면서 갤럭시 노트10 프로모션으로 버즈를 99000원에 판매하고 있어서 바로 구매를 했습니다. 저는 이미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에어팟이 있긴하지만, 노트 10으로 바꾸고 나서는 앱을 열시 소리가 커지고, 자주 노래가 끊기는 문제점이 생겨 이참에 버즈로 넘어갈려고 구입했습니다 !!
물론 다른 블루투스 이어폰도 많고, 가성비 좋은것도 많지만 제가 버즈를 구입하게된 가장큰 이유로는
첫째, 갤럭시와 연동성 때문입니다. 에어팟쓸때 연동성이 많이 좋지 않아서 연동성이 좋은 제품을 구입하고 싶었어요.
둘째, AKG회사이기 때문입니다. AKG 하만회사는 오스트리아의 세계적인 오디오 장비 회사이여서 그만큼 품질과 음질이 좋아보여서 샀습니다.
셋째, 미국 컨슈머리포트에 무선 이어폰 순위에 1위를 달성 하였기때문입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최근 시중에 나온 무선 스테레오 헤드폰을 평가한 결과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가 총점 86점으로 1위를 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만큼 소비자들에게도 만족적으로 나온 제품이기에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갤럭시 버즈의 상자입니다. 제가 구입한것은 실버인데요. 현재 버즈의 색상은 화이트, 블랙, 옐로우, 실버로 되어있습니다. 노트10 프로모션으로 구입한경우 색상은 실버로 고정되어있어, 실버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상자는 갤럭시 버즈의 사진과 버즈글자에 노트10 아우라글로우 색상처럼 빛에 반사되면 색상이 달라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자 뒷면입니다. 갤럭시 버즈의 구성품설명과 주의사항등이 기재되어있으며, 봉인라벨이 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전자제품을 뜯을때 제일 설레는순간이 이 봉인라벨을 뜯는 순간인거같아요. 괜히 기분좋아서 웃으면서 뜯었네요.
위쪽에 봉인라벨을 뜯었는데 상자가 안빠져서 자세히보니까 밑에는 테이프가 있더라고요. 개인적으로 밑에도 똑같은 봉인라벨을 해줘서 보기 쉽게 해줬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상자 안에는 갤럭시 버즈와 조그마한 종이 박스가 있었습니다.
종이박스 안에는 폼팁과 C타입 케이블이 있었습니다. 폼팁은 귓구멍크기에 맞게 큰것과 작은것이 각각 있습니다.
종이 박스가 빠진 상태의 버즈입니다 ~
드디어 기대하던 버즈의 실물입니다. 색은 실버이지만 아우라 글로우 처럼 빛에 따라 색깔이 조금씩 변하는걸 보실수 있습니다! 사진에는 빛때문에 잘 보이시지 않겠지만 SAMSUNG Sound by AKG 라고 적혀있습니다.
열었을때의 모습입니다. 터치패드에 아우라 글로우 색상이 있는걸 보실수 있습니다.
버즈를 빼면 충전단자가 있는걸 보실수 있습니다 !
여기까지가 버즈의 개봉기 였고, 이제 후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음질 부분은 상당히 에어팟보다 우수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에어팟의 경우 오픈형 이어폰이고, 버즈의 경우에는 인이어 이어폰이다보니 음질부분에서는 버즈가 확실히 좋은게 느껴집니다.
통화 부분에서 저는 개인적으로 많이 아쉬웠습니다. 조용한곳에 있으면 목소리가 전달이 잘되지만, 번화가나 좀 시끄러운곳에 있으면 목소리가 소음에 묻혀서 상대방이 잘 듣지 못하는 상황이 많았습니다.
배터리 부분에서도 만족스러웠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은 충전을 해야한다는것인데 저는 이걸 자주 깜빡하고 충전을 안해서 못들을때가 많은데, 버즈의 경우 무선충전이 가능해서 노트10을 이용해 충전할수 있어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갤럭시와 연동되며 가장 좋은것은 EQ인것 같습니다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통해 EQ를 통해 저음이 강조된, 부드러운, 풍성한, 선명한, 고음이 강조된 등을 조절 할 수 있으며, 주변소리듣기를 통해 주변소리를 들을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인이어 이어폰이다보니 주변소리가 들리지 않아 교통사고등에 위험이 있는데, 이 주변 소리 듣기를 쓰면 이러한 위험을 덜 수 있을거같습니다. 하지만 편의점등을 들어갈때 저는 이어폰 한쪽을 빼는 습관이 있는데 버즈를 한쪽이라도 빼면 주변 소리 듣기 기능이 꺼지는것이 아쉬웠습니다.
저의 경우 인이어 이어폰의 경우 귓구멍이 작아 착용하고 30분정도 지나면 귀가 아픈경우가 많아서 쓰지 않았는데, 버즈의 경우 저의 이어폰쓰는 시간대인 학교가는 시간을 크게잡아서 2시간으로 잡았는데, 2시간정도 착용했을때 아직까진 귀가 아프지 않아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색상의 경우에도 좋았습니다. 노트10 아우라 글로우의 경우 너무 반짝거림이 심해 저는 개인적으로 별로라고 생각하지 않아 구입하지 않았지만, 버즈의 실버의 경우 이 아우라 글로우색이 노트10에 비해 탁해보여 적당하게 반짝거려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이번에는 버즈의 개봉기와 후기를 보여드렸는데, 일주일 정도 착용해보고 후기와 에어팟과 비교를 해보려고합니다 !
지금까지 알쓸신잡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일상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버즈 VS 애플 에어팟 1 비교해보기 (0) | 2019.11.2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