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버즈 VS 애플 에어팟 1 비교해보기
안녕하세요 알쓸신잡입니다. 갤럭시 버즈 리뷰 이후에 에어팟과 비교를 한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오늘은 이 두개를 비교해 볼려고합니다
잠깐!
* 리뷰는 제 개인적인 느낌이 강하므로 리뷰를 읽으실때 자신의 의견과 다를수 있으므로 참고 부탁드려요 !
* 지금 글을 쓰는시점에서는 에어팟 프로가 출시되었지만 저는 에어팟1만사용을했고 에어팟 프로는 사용을 안해봤기 때문에 비교를 할수 없는점 양해 부탁드려요!
* 비교했을때 연결한 핸드폰은 갤럭시 노트10 입니다.
착용 부분
에어팟
에어팟의 경우 오픈형 이어폰이다보니 갤럭시 버즈랑 비교해보면 장시간 착용해도 귀가 아프다는 느낌이 없었고, 잘 떨어질거 같지만 에어팟을 착용하고 몇번 뛴적이 많았는데 벗겨지지 않아서 생각보다 착용이 잘되있다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버즈
버즈의 경우 커널형 이어폰이다보니 확실히 착용 부분에서 에어팟보다 앞서고 있다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에어팟의 경우 뛸경우 이거 뛰다가 떨어질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있었지만, 버즈의 경우 뛰더라도 무조건 안빠질게 확실히 느껴져서 에어팟의 느낌과 많이 달랐습니다. 하지만 버즈의 경우 에어팟과 다르게 장기간 사용하면 귀가 아픈느낌이 있지만, 이어폰을 살짝 빼면 다시 괜찮아져서 그리 크게 아프다고 느끼진 않았습니다.
에어팟 VS 버즈
저는 버즈에 손을 들고 싶습니다.
저 같은 경우 운동하면서 무선이어폰을 착용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에어팟 보단 버즈를 꼇을때 빠질위험이 없다보니 에어팟보단 버즈를 더 착용하고 운동을 했습니다.
음질 부분
에어팟
에어팟은 음질부분은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오픈형이어폰의 한계로 인해 버즈의 커널형 이어폰에 비해 음질이 많이 좋지 않다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또 따로 EQ기능을 제공하지 않아 자신이 원하는 음질을 설정할수 없는부분이 아쉽게 나타났습니다.
버즈
"커널형 이어폰" 이한마디로 음질부분은 버즈가 압도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유선이어폰의 경우에도 오픈형과 커널형 이어폰의 음질차이는 넘사벽급인데 무선 이어폰이라고 다르진 않다고 생각했었고, 실제로 사용해본결과 버즈가 압도적으로 음질이 좋게 나온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에어팟 VS 버즈
음질 부분으로는 버즈의 압승이라고 할 수 있을거같습니다.
아무래도 오픈형과 커널형의 차이이다 보니 아무래도 비교를 해도 버즈가 이길수 밖에없는 부분인거 같습니다.
기능성 부분
에어팟
에어팟의 경우에는 버즈에 비해 기능성이 많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안드로이드 핸드폰을 사용해서 그런가보다 라고 생각했지만, 가족중에 아이폰을 가지고 있어서, 아이폰에 에어팟을 연결하고 비교해본 결과로는 버즈의 기능성보다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버즈
버즈의 경우 기능성이 에어팟보다 좋다고 확실하게 느꼈습니다.
예를 들어 이퀄라이저를 통해 원하는 음질대를 만들수 있고, 주변소리 듣기기능과 내 버즈 찾기기능이 있어 상대적으로 에어팟보단 기능성 부분에선 앞서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에어팟 VS 버즈
위에 글을 쓴것만 봐서는 버즈가 압승이라고 생각하실수 있겠지만, 버즈의 기능성은 다양하지만, 정작 쓸일은 이퀄라이저 하나 밖에 없습니다.
주변소리 듣기는 바람이 많이불때 소리가 이상해져 밖에선 쓸수가 없었고, 찾기기능또한 에어팟이 닫혀있을땐 쓸수가 없어 정작 집에 어디다 둿는지 모를때 쓸수가 없어서 필요가 없는 기능이여서 버즈의 쓸만한 기능은 이퀄라이저 하나라, 버즈가 근소하게 앞서고 있습니다.
그외 아쉬운점
에어팟
에어팟의 경우에는 아쉬운점이 연결성 이였습니다.
아무래도 아이폰이 아닌 안드로이드를 이용하도 보니 애플에 비해 연결성이 떨어져도 어느정도 이해를 할 수 있지만, 사람이 많은 번화가같은경우에는 끊김이 너무 심해 아쉬운 점으로 다가 왔습니다.
버즈
버즈의 경우에는 케이스를 열때 한손으로 열수 없는것이 에어팟에 비해 매우 큰 단점으로 나왔습니다.
아무래도 무선 이어폰을 열때는 저는 핸드폰을 한손에 들고 한손에 무선 이어폰을 여는 식으로 했는데, 에어팟의 경우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지만 버즈의 경우에는 한손으로 열기가 매우 어려워서 결국 핸드폰을 넣고 두손으로 여는식으로 할수 밖에없는게 단점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앞선 리뷰에서 저는 편의점이나 어딜 들어갈때 이어폰 한쪽을 빼놓는 습관이 있는데, 에어팟의 경우 기다란 부분을 잡고있으면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버즈의 경우 뭉특하긴떄문에 결국 뺄려면 터치패드를 만질수 밖에 없게되어 한쪽을 빼게되면 터치패드가 눌려서 노래가 꺼지므로 다시 노래를 켜야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음질이나 기능성부분의 단점은 실생활에서 크게 느껴지지 않았지만, 위 두 단점은 실생활에 매우 크게 나타난 단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 통화부분에서 바람이 많이불거나 시끄러운곳에 가면 버즈의 경우 연결을 끊고 핸드폰으로 통화를 할수 밖에없는 통화 품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총평
저의 선택은 갤럭시 버즈입니다. 아무래도 저같은 경우에는 통화보다는 노래음질에 신경쓰는 편이라, 에어팟 보다는 갤럭스 버즈쪽을 선택했습니다. 다만, 버즈가 압도적으로 유리하다는 생각이 들지가 않습니다. 그외 아쉬운점에서 언급한 단점들은 버즈의 큰 단점이라고 생각하는데, 에어팟을 이용하였을때 전혀 문제가 되지 않은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또, 저는 연결을 노트10에 했기떄문에 아무래도 아이폰에 연결하여 이용한 사람에 비해 더 자세하게 설명을 할수가 없어 에어팟이 다소 불리한 느낌이 강했고, 커널형 이어폰이 맞지 않은분들도 있기 때문에 저는 버즈가 근소하게 앞서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결론
사람마다 각자 취향과 원하는 이어폰(커널형,오픈형)이 다르기 때문에 뭐가 "확실하게 더 좋다!" 라고 말씀드릴수가 없습니다. 만약 이글을 읽고 에어팟1,2나 버즈를 고민하신다면 제가 써놓은 글들을 보시고 어떤게 더 좋아보이는지 결정하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에어팟과 버즈의 비교를 해봤는데요. 여러분들은 어떤 이어폰이 더 좋아보이나요? 댓글로 의견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랜만에 이어폰 리뷰로 돌아왔지만 다음 글은 도시락 리뷰가 될거같습니다. 제가 이번 도시락은 CU라고 했는데, GS25를 가니 제가 제일 좋아하는 도시락이 있더라고요!! 이도시락을 제가 꼭 리뷰해보고싶어서 다음글 까지만 GS25도시락으로 하고 그다음으로 CU도시락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알쓸신잡이였습니다!!